게임/포켓타운스토리

포켓타운스토리 환경(설비) 지가,만족 효과

박마름 2018. 2. 13. 01:40

 카이로소프트게임에서 빼놓을수없고, 랭크(레벨)에 비해 능력치를 극대화시켜 올리는방법은 환경(시설)의 효과를 설치하는방법이다. 주변에 효과를 증진시켜주는 효과로 포켓타운스토리에게는 설비에 있는 나무나 꽃과 같은 환경을 설치해주면 지가와 만족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볼수있는데, 모든 환경이 주변에 영향을 끼치는 효과가 다르다는걸 알려고자 이글을 쓴다.



 포켓타운스토리 환경 지가,만족도 상승


 처음 게임을 시작하였을때 볼수있는 단풍나무나 화단, 대나무숲은 F,F,C 등급으로 서로 다른걸 느낄수 있다. 하지만 그 다름은 당연히 랭크가 높으면 좋겠지라는 생각을 했을뿐 지가나 만족도가 다를것이라는 생각을 전혀 못했지만 랭크 80까지 해보다보니 공간에 비해 각자 상승효과가 다르다는걸 알수 있었다.


 



 소나무, 단풍나무, 바위, 선인장, 야자수, 유채꽃, 진달래, 화단 등 게임초반부터 후반까지 가장 많이 볼수있고, 제일많이 얻을수있는 환경들이 아닐까싶다. 전체적으로 지가+1~2가 증가하고 만족도+10을 얻을수있다. 설치를 하자마자 주변 건물에게 효과가 보여지는데, 사실상 설치하고 자세히 보질 않아 그냥 무심코 지나쳤을것이다.





 수국, 숲, 해바라기는 앞서 봤던 환경과 비슷하게 얻을수있지만 만족도+12로 2가 더 높다. 숲은 4칸을 차지하는데 비해 다른것들보다는 좀더 낮은 효율성인걸 알수있다.





 그다음은 매화와 전봇대인데, 지가+4와 만족도+12,13으로 비슷한데 좀더 효율을 느낄수 있다. 전봇대는 전문거리에도 필요한 환경이긴 하다.



 시계탑, 대나무숲, 버드나무, 소화전은 지가+6이 상승하니 한개를 설치할때는 모르겠지만 4칸을 설치한다고하면 굉장한 효율을 보이는 환경이다. 4칸일때 무려 지가+24를 올릴수 있으니 말이다. 초반엔 대나무숲이 비싸긴 하지만 효율면에선 높다.



 


 지가상승에 있어 환경중에 단연 으뜸은 사과나무, 분수가 되겠다. 사과나무는 지가+10, 만족+4, 분수는 지가+10, 만족+12로 4칸을 두면 지가+40이라는 놀라운 상승효과를 볼수가 있다.






 중반부, 후반부에 가면 흔히 볼수있는 4칸 환경이다. 은행나무 지가+10, 만족+25, 과수림 지가+12, 만족+25 로 차지하는 자리대비 효율성은 떨어지지만 예쁘다. 왕벚나무 지가+16, 만족+39 로 꽤 높은 효율을 보이지만 4칸 나무에서는 벚나무가 지가+33으로 지가상승은 제일 높다. 단풍소나무는 지가+18, 만족+39로 왕벚나무보다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그래도 지가상승에 단연 최고는 트로피다. 협력도시를 통해 얻을수 있는 트로피는 지가상승에 1등공신으로 올림픽에서 흔히 볼수있듯이 동->은->금 순으로 상승효과가 다르고, 그만큼 얻기 힘들어지는건 당연하다.

 포켓타운스토리 뿐 아니라 카이로소프트 게임 모두가 얻기 힘든만큼 효율이 좋은건 당연지사 아닌가.





 

 그렇기 때문에 협력도시 하드모드에서 보상3번째를 달성했을때 받을수있는 특별동상은 그만큼 효과상승률이 매우 높다. 그리고 지가,만족 상승효과를 받을수있는 범위가 더욱더 특별동상이 넓다. 얻기 힘든만큼 효과가 높다는 말이다.


 내가 올리고싶은 지가에 어떤 환경을 쓸것인지 참고해서 더욱더 높은 상승효과를 올릴수가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그뿐아니라 A등급 집에서 S등급 집으로 재건축을 하기 위해선 지가와 만족도가 꼭 필요한만큼 필요한 정보일 것이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