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켓타운스토리

포켓타운스토리 배치 - 무과금 박마름 방식

박마름 2018. 7. 5. 15:33

포켓타운스토리 배치 박마름 방식


한창 열심히 플레이했던 포켓타운스토리도 요즘은 조금 무덤덤하게 하게 되었네요. 초반엔 배치, 전문거리, 직업 등등 다양한걸 발견하려고 눈에 빠지게 시간투자를 많이했는데, 이제는 전문거리는 거의 다 발견했고, 직업이나 주민들도 대부분 마스터해서 재미가 많이 떨어진게 현실이에요.. 제 블로그에 공략 글도 작성하며 시간 투자를 많이 했는데, 그렇다보니 많은분들이 배치를 어떻게 했는지 요청이 많은(?) 것 같아 제가 한 배치를 알려드릴게요.




전 무과금이에요 도시패스이신분들은 도움안될수도..


전 게임에 돈을 투자하는걸 굳이 선호하지도않고, 돈을 투자한 그만큼 난이도가 쉬워져 게임에 대해 재미가 반감 될 수도 있어 도시패스 구입을 안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도시패스를 사신분들에겐 도움이 안될 배치일수도 있습니다. 첫 플레이부터 지금까지 시간을 들였고, 건물이동이 제한적이라 최대한 한번 설치할때 실수안하도록 엑셀로 건물배치도를 그리면서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제한적 건물배치방식일수도 있으니 그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가 높은 전문거리 배치는 아래글 참고하시길..






가장 처음에 꽃집을 필두로 초반에 얻을수 있는 건물들을 이용해 최대한 많은 전문거리를 얻으며 플레이하는데 집중을 하였어요. 그리고 토지를 얻으며 어떻게든 최대한 효율성 있게 건물 배치를 할수 있도록 했어죠. 도시패스 없는 폐해입니다.... 도시패스는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겁니다 ^^



초반엔 전망대 전문거리가 최고효율!


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망대로 전문거리 형성하는 것 만큼 초반에 지가를 높게 받을수 있는 효율적인 건물은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그 다음엔 최대한 빠르게 전망대 전문거리를 만드려고 노력했죠!! 그리고 그 주변엔 남은 건물들로 배치를 했고요





그리고 점차 토지를 획득하면서 주변 건물들로 채웠죠. 이때가지만 해도 초반이 어려운줄알았습니다. 하지만 아니였습니다.. 무과금에겐 중반이 더 힘들다는걸 이때서야 느꼈죠. 초반에야 조금 실수해도 건물을 철거하고 다시 지으면되지만, 중반 이후에는 너무많은 건물들이 있어 한번 잘못지으면 우루루 전부 철거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겼기 때문이죠. 그리고 왜이렇게 공간이 협소한건지.. 지은건물들이 한칸만 더 옆이였으면.. 이런경우가 굉장히 많았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도시패시는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중반에 지가를 높게해서 버티게했던건 야구장, 스타디움, 디지털, 라이브회장. 초반엔 1만지가 넘기도 정말 어렵죠.. 공항이 아니고선 정말 더 어렵고요.. 그렇다보니 야구장, 스타디움 같은 건물들로 버텨야 합니다.


여기서 지가에 중요함을 모르시는분들은 세계도시배틀을 안하시는겁니다. 세계도시배틀은 초반에 승리를 하기가 쉽습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4~5만 공항을 갖고있는 플레이어가 많다보니 나중에가면 승하기도 벅차기 때문이죠. 




세계도시배틀, 지가 중요한가?



이쯤되면 세계도시배틀을 왜할까 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 스테이지5 골프연습장, 스테이지10 굴삭기, 스테이지18 천체관측소, 스테이지20 금트로피동상, 스테이지24 홈센터, 스테이지33 운동장 등 세계도시배틀에서만 얻을수 있는 건물들이 높은 스테이지를 깨야 얻을수 있습니다.


현재 전 136레벨 390년인데 스테이지39입니다.. 아직 43에 분수광장을 못얻었네요.. 오전9시 오후9시 하루2번플레이가 가능하고 평균 30점 얻는다고 생각하고 9경기 할수있으니 270점이 최고점이라 정말 오랜시간 투자해야 높은 스테이지로 올라갈수가 있습니다..







제 건물 중 제일 높은 지가를 가지고 있는 공항 배치도입니다. 포켓타운스토리 공항 배치공략을 찾다보면 가장 많이 하는 방식이 아닐까싶은데.. 특별동상이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은 있지만 공항레벨10 기준으로 63,702G 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후반은 가서 대부분의 건물을 얻어야 지을수 있는 배치이긴 하지만 높은 공항 지가를 원하시면 이런식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공항이나 혹은 특별동상이 많이 없으신분들은 이방식의 공항을 추천드립니다. 효율면에서나 특수건물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점에서 위 사진과 같은 공항 배치가 지가가 더욱 높은걸 보실수 있습니다. 위사진 배치는 지가 44,851G를 기록하고 있네요. 중반에도 이방식이 좀더 효율성에선 더 높을것 같네요.




전체 배치도를 보여드리고 싶은데.. 엑셀을 캡처하기가 어렵네요.... 그리고 지금은 건물 대부분을 철거하고 공항 몰아주기식으로 배치를 바꾸고 있어요~ 고급박스도 3개 사서 하루에 5개 건물이동이 가능하거든요 ^^


공항 몰아주기는 다른건물들은 전부 길 하나만 놓고 주민들이 이용못하게 막은다음 공항만 길을 열어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겁니다. 세계도시배틀에선 매출이 공격력이기 때문에 매출을 높게해야 이길수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상 박마름의 무과금 포켓타운스토리 배치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