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해적스토리

대해적 스토리 초반 공략 필수팁

박마름 2017. 7. 27. 19:46


 초반 대해적 스토리 공략 필수팁


 

 페이스북을보다 꿀잼이라는 말에 한번 해보고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인 대해적스토리다. 지속적인 플레이를 하는 게임은 아니고, 몇번의 클릭과 관리를 해주면 알아서 성장해가는 방식이라 켜놓는시간은 많이 들지만, 그에비해 신경쓸 부분이 적어 일하면서, 자면서 키우기 좋은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인 게임이다.


 오늘은 그 대해적 스토리 초반 공략을 알려드리려고한다. 플레이하면서 느꼈단 필수팁들을 적은것이니 초반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



1.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직업을 고르는것때문에 여기서 어떤걸 고를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냥 아무거나 해도 무방하다. 처음 쓰는 캐릭이 초반에는 꼭 필요하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바로 팽당하기때문이다. (애정을 쏟는다면야..뭐..어쩔수없다.)


2. 바로 게임을 진행해도 상관은 없으나 처음 우측 하단 '시스템 - 메달얻기' 를 통해 메달을 얻고 시작하는게 플레이하는데 수월하다. 다른 게임을 다운로드받아 플레이해 성과를 올리면 받을수 있는것들이 있으니 편한걸로 중간중간 같이 플레이하면서 깨면된다. 메달 200개 가까이 주는 게임은 하지말길, 일주일 더걸린다. tip 피아노와 마이크 7일무료체험이 손쉽게 얻기 가장좋다.

참고할 포스팅



 (메달에 경우 임금인 포상조건이란 미션이 있는데, 여기서 메달을 가져오는 조건이 있다. 최고 필요한건 '메달 500개를 가져온다' 가 마지막이라 혹여 깨고싶다면 500개 모으고 쓰는걸 추천한다.) 


3. 메달을 얻으면서 먼저 F주점에서 요리사를 고용한다. 요리사는 특수스킬(스테미나 회복 -10초(60초까지)을 지니고 있어 선원으로 데리고 있기만해도 스킬이 발동되는 패시브스킬이라 보면 된다. 총 6명 고용하면 스테미나 회복을 1분 단축할수 있어 필수 선원이다.


4. 퀘스트를 깨거나 주점 D랭크에서 어부를 고용한다. 어부는 특수스킬(마무리하면 아이템 출현UP) 을 지니고 있는 선원인데, 퀘스트나 갑판에 등장하는 몬스터에 막타를 치면 무조건 아이템이 등장하는 체감을 보여주고 있다. 첫번째 칸에만 4성 어부를 고용하고 나머지 3명은 값싼 2성으로 고용하는걸 추천한다.

 하지만 어부부대는 초반엔 정말 신격화같아 발전에 도움이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계륵같은 존재가된다. 초반에만 유용하다는걸 명심한다.


5. 갬블러 2마리도 고용한다. 갬블러 특수스킬(주사위 비용 -1(최대2)) 은 주사위 게임을 하는 비용이 메달10개인데, 2명이 있음 메달8개로 게임을 할수있다. 주사위게임은 부루마블같은 방식으로 주사위를 굴려 아이템과 선원을 얻을수 있는데, 여기서 나오는 선원들은 일반적으로 얻는 선원들보다 능력치가 높다. 나중에 7~8레벨에서 나오는 선원들은 지금까지 키웠던애들보다 레벨1인데도 능력치가 높기까지하다.


6. 주사위게임은 매일 꾸준히 해야한다. 하루7번밖에 할수가 없기때문에 레벨9까지 가려면 2~3주는 걸릴수밖에 없어 처음에는 답답함이 있을것이다.


7. 어부부대와 함께 조합사를 고용(3~5마리)한다. 조합사 특수스킬(분석시 +2개 발견)을 지니고 있어 아이템 분석시 좀더 많은 아이템을 얻을수 있다. 대해적 스토리는 아이템이 바로 나오는 주머니와 고기,상자,검 등 아이템모양으로 획득하게 되는데, 이런것은 분석실에서 선원이 분석을해 랜덤으로 아이템을 얻을수 있기 때문에, 조합사가 있음 좀더 많이 획득을 할수가 잇다.





8. 레벨업을 할때마다 '아이템-추천상점' 에서는 메달로 구입할수 있는 아이템이 생긴다. 여기서 필수로 사야하는 아이템은 '퀘스트+1팀''소지품 최대UP' 이다.

 퀘스트+1팀은 퀘스트를 할때 처음엔 맨앞 선원에 별갯수에 맞는 인원만갈수있는데, 구매를 할수록 같이 갈수있는 팀이 늘어나 많은 인원을 데려갈수있다.

 소지품 최대UP 은 최대 999까지 소지품 최대량을 늘릴수 있다고한다. 아이템에 경우 최대보유 숫자가 되면 MAX로 변하면서 아이템을 얻더라도 더이상 얻지 못하니 각자 필요한만큼 메달로 늘려 보관하면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9. 나중에 꼭필요한 선원은 무사다. 무사는 특수스킬(무겁지 않은 검으로 수평공격) 을 지니고 있는데, 공격시 앞줄을 모두 공격하는 능력이라 굉장히 수월하게 플레이가 가능한걸 느낄수있다. 이때쯤에 만나게 되는게 검은 철갑을 입고 있는 마인인데, 마인은 (무거운 도끼 장비로 뒷줄 관통) 스킬로 직선으로 관통해 뒷줄 공격도 가능해 무사와 비슷한것 같아 같이 사용해도 상관은 없다. 하지만 초중반엔 마인이 굉장히 힘을 발휘하지만, 후반에가서 앞줄이 4줄로 바뀌면 무사의 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마인보단 무사가 훨씬 효과적이다.


10. 주사위게임을 하다보면 선원들도 많이 생기고 필요한선원들만 써야되기때문에 주점은 이용하지 않는다. 주사위에 들어가는 메달이 많은만큼 나오는 선원과 아이템이 더욱 좋다.


11. 전투선원과 선내선원을 분리해 개별명령을 해두면 편리하다. '메뉴 - 행동 중 명령' 은 전체 행동 과 개별 행동 두가지를 선택할수 있는데, 전체행동은 내가 지정한 행동을 모든 선원이 하는것이고, 개별행동은 개인적으로 주문한 행동을 하는것이다. 전투선원에 경우 갑판전투, 퀘스트, 그리고 지식획득을 통해 전직을 해야되기 때문에 선내활동을 주로 하며, 선내선원에 경우 물자보급, 분석, 갑판회수를 나눠줌으로써 동선을 최대한 빠르게하는걸 추천한다.


12. 4명에 전투인 경우 앞줄은 모든무기가 공격하지만 두번째줄은 창이나 원거리무기만 같이 공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얻기 쉬운 무기가 창이다보니 초반엔 창병으로 전직하여 사용하는것도 괜찮다.


13. 선내 학습시설물의 경우 7가지 스텟이 있는데(근접전투,원격전투,항해술,탐구심, 성실함,용맹함,비전) 이것들을 배울수 있는 건물 1종씩만 선정하여 1~2칸짜리를 짓는걸 추천합니다.

 선원 숙소 3칸까지 +영향을 주니 ======= 이런식의 일자형이나, 학습시설물을 가운데짓고 둘러서 선원숙소를 짓는것도 괜찮습니다.


14. 맨윗줄 랭크,스테미나, 돈이 있는부분을 클릭하면 한칸 밑으로 내려갑니다. 굳이 왼쪽 밑 지도를 클릭해 세계지도, 갑판, 위층, 아래층으로 가지 않고 윗 돈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차례대로 한칸씩 빠르게 화면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초반은 어느정도 플레이 하는 대해적 스토리 공략이 될것 같습니다. 자유도가 높진 않지만 나만의 방식으로 플레이를 해도 큰문제가 없는 게임이니 참고만 하시고 나만의 대해적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