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해적스토리

대해적 스토리 메달 얻기 공략팁(2)

박마름 2017. 8. 1. 02:19

대해적 스토리 공략 - 메달 300개 얻고 시작하기


 카이로소프트 게임은 계속해서 할만큼 재미가 있는 게임은 아니다. 하지만 한번 시작하면 중독되어 자꾸 할수밖에 없는 게임은 맞다. 시간투자고 필수고, 그만큼 강해지고 발전하고, 남들보다 쌔질수 있어 요즘처럼 현질없이 못하는 모바일게임들에 비해선 현자게임이 아닐수 없다.

 하지만, 그건 시간을 그만큼 들여 노력해야 나오는 결과고, 막상 플레이를 하다보면 현질을 하고싶을때가 이만저만이 아닐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실제 현질을 하면 얻을수 있는 타 모바일 겜들의 보석과 같이 필요한게 바로 메달인데, 이 메달이 있음 게임플레이하는데 굉장히 수월하기 때문에 지난 대해적 스토리 공략 초보팁에서 말한것처럼 초반에 시스템-메달얻기를 통해 300개정도면 초반은 정말 손쉽게 지나갈수 있을거다. 


 메달이 필요한 이유는, 초반엔 주점에서 필요한 선원(요리사, 어부, 무사, 수사 등) 얻기위해 필요하고, 더욱 우리 해적선의 선원들이 강해지긴 위해 하는 주사위 게임을 하루 7판씩 할수있는데, 갬블러 2마리를 고용하면 한판당 메달 8개식 소비가되며, 하루 56개라는 메달이 소비되는데, 이정도로 2주는 가야 주사위게임 7~8레벨에 도달할수 있다. 그럼 왜 주사위게임을 할까? 라는 의문점이 들텐데, 내가 초반에 키운 선원을 전직을 통해 강력하게 키워 모든캐릭터를 한번씩 전직시켜봤자 8레벨이상의 나오는 레어 1레벨 선원만큼의 능력치와 비슷하거나 낮다. 그만큼 차이가 크기 때문에 메달을 쓰더라도 하루빨리 게임 레벨을 올려야되는것이다.

 또한 추천상점의 필수품인 소지품 최대 up을 구매해야 초반에 아이템에 full 로 차는 스트레스를 없애줄수 있으며, 퀘스트+1팀을 랭크가 달성될때마다 구매하여 내팀원들을 많이 퀘스트에 참가시켜 모험을 손쉽게 나갈수 있다. 


모든건 초반공략에 기록되어있으니 초반공략 못봤으면 보고오길바란다.



   

시간만 투자하면 현금과 같은 메달을 얻을수있다


 그래도 다른게임과는 다르게 카이로소프트의 게임들은 메달얻기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굳이 현질을 안하는 무과금유저에게도 희망의 빛이 있다. 물론 그것이 광고의 역할이며 광고의 노예가 되는것이지만, 내 돈을 안쓰고 강해질수 있다는 메리트는 큰것이 아닐까싶다.


 물론 무과금을 하는입장이니 쉽게 줄턱이 없다. 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를하거나, 어느정도 게임을해서 목표를 당성하든, 혹은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고, 보험 보험료계산과 같은 광고를 해주어도 메달을 얻는 기부&테이크 방식이다. 


 그렇다보니 솔직히 좀 많이 귀찮고, 시간들이고 힘들다.. 그래서 지금 메달얻기 팁을 알려주지 않는가..



피아노와 마이크에 집중하라


 도통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 메달을 많이 받을수 있는 만큼 그 조건이 굉장히 까다롭고 오랜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빠르면 5분도 안걸려서 메달을 300개 얻을수 있다면 믿겨지겠는가?


 아이폰유저만 해당할수 있으니 이점은 양해바라며, 우측 아래 시스템 - 메달얻기를 들어가보면 많은 메달을 얻는 미션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피아노와 마이크가 그려져있는 게임이 있다. 이게 오늘의 포인트다!


 


 이렇게 생긴 2가지 게임인데, 피아노와 노래방 게임이 대해적 스토리 메달얻기 강력한 공략이 되는것은 바로 투자한 시간대비 굉장히 많이 받을수 있는 메달갯수이다.


 한개당 약 150개 미만의 메달을 얻을수있어 2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300개 가량의 메달을 획득할수가 있다. 300개면 초반에 놀고 먹으면서도 너무나 편하게 게임을 할수 있는 양이다.


 그런데, 그냥 게임을 다운받고 아노는 한번치고, 마이크는 노래한번부른뒤 7일무료체험만 시작하면된다. 잘하든 못하든 상관없다 한번만 하고 나서 무료체험등록만 하면된다.


 무료체험이란건 아이폰 앱 정기구독이란경우인데, 7일동안 무료로 체험을 해본뒤 자동으로 유로로 전환이 되는거다. 그럼 '이거 돈내는거자나?'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을거다. 세상에 꽁짜는 없다. 그러니 손쉽게 메달을 주는것이 아니겠는가?


 헌데, 여기에 꿀팁이 숨어있는게, 7일이 지나서 메달을 지급하는것이 아닌, 신청만 하면 바로 메달지급이 된다는것이다. 놀랍지 않은가?!!!


 언벌리버블!! 그냥 게임을 다운받고 피아노치고 신청만하면 메달이 130~140개가량이 게임속으로 들어온다. 


 이만큼 적은시간에 이만한 메달을 지급하는건 절대없다. 5분정도 투자하면 메달300개를 얻을수 있다는것이다. 물론 7일무료체험은 바로 해지해도 상관없다. 그러니 공략이라 말하는거다.


 애플 무료체험, 구독 취고하는법은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겠다.



욕나오는 레벨10만드는 메달얻기

 공략에 말한것 말고는 모든 미션이 수월한건아니다. 앞서 말한 피아노와 노래방 게임 자체가 주건이 어찌보면 유료를 전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어 시간대비 팁인건 사실이나 다른건 말할필요조차 없이 턱없이 어이없는 조건이다.

 

 대해적스토리를 플레이하면서 나도 많은 공략을 찾아봤지만 제대로된 정보하나 부족했고, 나무위키에는 필요한 답이 다 있지만 항상 의문점만 주는게 현실이었다.


 오늘따라 사설이긴데.. 왕의 포상조건중에 메달도 포함이 되었는데, 메달 500개 까지가 메달 조건은 마지막이다. 그래서 방금 내가 알려준 피아노와 마이크로 300개정도 채웠지만, 200개가 부족해 그다음으로 많이 주는 메달 게임을 플레이했다.. 여기서 노예의 시작이였지만..





 그냥 바로 말해주겠다. 이거 둘로 메달 얻을생각이면 밖에서 노가다를 뛰어서 현질을 해라. (시간이 남고 돈이 없다면 해도 된다.) 둘다 같은회사같은데 스토리,캐릭터,분위기(?) 정도만 틀리지 게임하는방식은 거의 똑같다. 미리 말하지만 필자는 포기안하고 메달을 받았다.(한국사람의 의지)


 정말 하면서 욕나오고, 짜증나고, 지우고싶었던적이 소망이였지만 그놈의 왕의포상 메달500개가 무엇인지, 처음에 안받으면 못깰거 같아서 깨고 시작해야지하며 일주일가량을 허비했다.


 모바일스트라이크, 파이널 판타지 둘다 조건은 레벨10을 만드는거였는데, 게임을 다운받아보고 오래걸릴것같음 안하고, 괜찮으면 해봐야지 하는생각으로 시작했다. 처음에는 렙업이 생각보다 빨라 금방 10레벨이 되겠구나 하고 해서 대해적스토리를 하며 중간중간 플리이 해주면서 2~3일정도 될쯤에 영웅들 10레벨을 달성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였다. 영웅이 아닌 성 레벨 10이 달성조건이였던것 같았다. 3일을 허비한게 너무 아까워 오기로 했는데, 일주일은 걸린것같다. 건물이 업그레이드 되야되는것이다보니, 레벨이 올라갈수록 오랜시간이 걸리는건 필수였고, 성을 업그레이드하려면 다른 건물들도 모두 같이 업그레이드를 해야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15~20분이면 되었던게 건물하나 완성되는데 10시간이 걸리는거 이런 게임류를 해본사람이라면 다들 알것이다. 그만큼 계속 신경쓰면서 시간과 정신을 쓰면서 내가 왜했느지 지금도 신기할뿐이다..





 결국 해내서 둘다 받긴했다. 정말 한국인의 의지라는 말밖에 표현이 안된다. 물론 메달 갯수는 어마어마한데.. 정신건강에는 이롭지 못하다는걸 말하고싶다. 굳이 하겠다면 오래걸릴거 알아두고 천천히 하길 추천한다.


 일주일이 넘게 써서(시간마다 체크하면서 플레이함) 이정도 메달을 얻는데 피아노게임과 마이크게임은 5분안에 바로 받을수 있고, 메달을 얻고 나서 유로전환을 바로 취소해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강력추천하는것이다.


 그럼 다음번엔 무료체험을 등록한걸 어떻게 푸는지 구독취소에 대해 말해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