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전주 막걸리 아직도 인기많은 옛촌막걸리

박마름 2018. 7. 2. 17:39

전주 막걸리 아직도 인기많은 옛촌막걸리


대한민국 먹거리의 끝판왕, 음식의 도시 전주. 언제부턴가 한국에서 제일 가보고싶은도시로, 인기가 급상승해 관광객에 발길이 끊이없이 몰려오는 곳이 되었죠. 현지에서 살던사람들에게만 물어봐도 도대체 왜 전주를 그렇게나 가는지 모를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가 언제부턴가 급상승한걸로 보여요~ 우리나라에서 음식하면 빠질수없는 전라도, 그 중에서도 단연 전주가 빠질수없는데, 다양한 음식문화에서도 수도권에서는 볼수없는 전주 막걸리 문화가 색다르다보니 무조건 들르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다녀온 전주 옛촌막걸리에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도 전주 막걸리에는

굉장히 많은 인파가 줄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웨이팅시간이 좀 길어 다른데를 갈까했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곳이라 궁금해

기다리기로 마음먹고 조금 참아봤죠







1시간? 이상 기다려 겨우 들어온 옛촌막걸리

지금은 본점, 분점도 이용하고 있지만

주말이나 휴가철, 그리고 요즘같은 여름에

더욱더 많은 사람이 몰리는거같으니

사람이 많은건 어쩔수없는것 같아요







메뉴선택을 하는게 아니라

막걸리 주전자를 주문하면

그에 따라 안주가 나오는방식인 전주!

이런 색다른 문화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거 아닐까싶은데요~







이렇게 한상이 전주 막걸리 1주전자 기본상차림이에요

삼계탕, 족발, 김치전, 김치찜이 나오는 한상!

이해가 되셨나요?

안주를 주문하고 막걸리를 주문하는게 아니라

주전자를 주문하면 그에 따라서

정해진 안주가 나오는 방식이에요~!





전주에는 다양한 안주를 제공하는 막걸리집이 많은데

30가지가 넘는 안주를 주는곳도 있고

옛촌막걸리처럼 메인급 안주로 몇개 주는곳도 있어

이건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될것같아요

전라도의 인심을 느끼듯

푸짐하게 먹을수 있다는건 어디나 같은게 정답!






그렇다해서 퀄리티가 빠지는건아니에요

고퀄리티까진 아니지만

막걸리 한잔하는데 전혀 부족함없는

맛과 양을 주시니

많은 사람이 찾는거 아니겠어요?







막걸리에 경우 맑은주, 탁주, 알밤주 중 선택가능하고

소주나 맥주2병으로 하셔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맑은주로 주문했어요~ ㅎㅎ

깔끔하게 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죠






김치전과 하나같이 잘어울리는 음식들이고,

기분좋게 여행온 터러

술이 막힘없이 술술 들어가는게 문제에요..

그게 여행에 묘미겠죠? ㅎ

그리고 전주 막걸리에 오면

사람들이 대화하는 소리에

사람사는 냄새까지 느낄수있는 분위기죠







특이했던건 족발을 초장에 찍어 먹더라고요?

수도권은 새우젓을 찍어 먹는데..

초....초장..? ㅎㅎ

진짜 지역별로 음식 먹는방법이 다른거 보면

매일 신기하답니다






1주전자를 클리어하고

2주전자를 주문했어요!

원래 1~6주전자 차례대로 주는방식이긴한데

둘이서 온거라 무리고

3주전자 안주를 먹고싶어 말씀드렸더니

그렇게 해주셨어요 ㅎㅎ






전주 막걸리 3주전자 안주는

대하구이, 은행구이, 간장게장입니다

고소함이 제격인 은행구이는

제가 최애로 뽑는 음식이에요 ㅎㅎ

남편은 안좋아해서

제가 다먹을수 있기도하구요 ㅋ






게장은 볶음밥도 먹을수 있어

누구나 좋아할수밖에 없는 맛이에요!

많은 안주와 막거리를 먹어

배는 부르지만 숟가락이 멈추질 않죠.. ㅠ

전주에 와서는 살이 찔수밖에 없으니

다이어트하고 오셔야해요 ~






제가 갔을땐 2015년 도였어요

지금은 기본 25000원, 추가 만7천원,

좌측 한상차림들도 5천원씩 올랐더라구요~

물가상승때문에 가격상승은 어쩔수없지만

점점 부담스러워지긴 하네요





3주전자 마지막 대하도 등장 ~

아주 푸짐하진 않지만

다른 안주와 같이 나오는거니

이정도면 부족할거 없어요

그리고 분위기와 술에 취하다보면

안주는 그리 중요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정신을 잃을수밖에 없는 환경이지만

경험해보면 참 좋았던 전주 막걸리 분위기!

사람들과 다양한 안주 그리고 막걸리를

먹다보면 세상 부러울게 없더라고요~


전주에 가시면 색다른 막걸리 문화 한번 느껴보세요
















반응형